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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DEFENDER OF DIOSA 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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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08-02 (목) 07:52


     

    (기존 디펜스게임 방식과는 무언가 다른 DEFENDER OF DIOSA)

     

     

    이 게임을 처음 접했을 때 느낌은 어렵다. 였다. 본인도 기존의 디펜스 게임들에 길들어져 있었던 것일까? 이 새로운 디펜스 게임 방식이 익숙치 않았다. 그렇다면 , 그 기존과는 다른 플레이 방식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다.

     

     

    가장 두드러지게 눈에 보이는 것은 바로 유닛을 생성하는 방식이 아닌 이미 필드에 나와 있는 유닛을 상황에 맞게 변신 시킨다는 점이었다그 변신은 변신 시키려는 유닛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 변신 가능한 유닛 목록이 나오며그 중 유저가 원하는 유닛을 클릭하면 변신이 완료 된다그 변신은 무한으로 가능하며 , 적의 상황에 따라 근거기 , 원거리를 기본으로 7종의 다양한(기존 디펜스 게임에 비하면 유닛은 다양한 것은 아니다.) 유닛으로 전략적인 디펜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7종의 유닛들 , 물론 기존 디펜스 게임들에 존재하는 업그레이드 요소와 기타 기능들에 대한 추가 요소들 역시 존재한다.)

     

    또 하나 기존 디펜스 게임에 차별화 되었던 것은 유닛의 자유로운 이동이었다기존 디펜스 게임들은 영웅 유닛의 경우만 플레이어가 움직일 수 있으며 다른 유닛들은 일방통행으로 싫어도 돌격 앞으로 였는데 , 이 DEFENDER OF DIOSA는 모든 유닛을 컨트롤 할 수 있었다스타크래프트의 그것처럼… 그 결과 손가락은 무지하게 바빠진다유닛 변신 시키랴 , 뒤로 빼서 활 쏘려 , 앞으로 가서 몸빵하면서 칼질하랴… 물론 그 바쁜 만큼 재미 역시 배가 되었다.

     

    (치고 빠지고 찌르고 , 베고 정신 없지만 즐거운 컨트롤의 재미를 선사하는 디펜스 게임)

     

    또한 유닛을 변신 시키고 , 자유자재로 이동 시키는 것 외에 유닛을 방에 넣어서 체력을 회복한다던지 마법의 공간에서 일정 시간 이상 대기 시켜서 그 파워를 증진 시키고 , 에너지를 모아 번개 , 메테오를 사용하는 등의 전략적으로 다양한 요소들이 게임 속에 잘 녹아 있다.

     

    아쉬운 점은 이런 디펜스 게임이 자원을 확보함으로 무한으로 유닛이나 디펜스 타워를 생성하는 재미도 있는데 ,이 게임에서는 이 부분을 과감하게 뺐다는 점이었다하지만 , 이 무한 생성을 뺀 것에 대한 대안으로 이 게임에서는 REBIRTH를 도입하였다말 그대로 다시 태어남이다죽은 유닛을 에너지를 사용하여 다시 부활 시키는..이로서 필드에 있는 유닛의 수는 제한되지만 , 그 수는 무한으로 갈 수 있게 하였다.

    (무한 유닛 생성은 없지만 , 무한 부활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 이 새로운 방식의 디펜스 게임이 성공할까이 부분에 대해서는 물음표를 남기고 싶다분명 새롭고 ,적응하면 디펜스 게임에 RTS 같은 재미를 선사하기는 하지만 , 초반 기존의 디펜스 게임에 길들어져 버린 기존 유저들에게 어떻게 어필될 것인가가 의문이기 때문이다.

     

    DEFENDER OF DIOSA. 과연 어느 정도까지 선전할 지 기대해 본다.

     



    http://blog.naver.com/yspray4u

    [이 게시물은 더어플님에 의해 2014-02-24 14:41:42 앱플레이 동영상에서 복사 됨]
    GNCkorea 2012-08-04 (토) 22:39:39
    재밌겠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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