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본계약서 확인(온라인 공식 접수계약 경우 제외)
구입시 위약금 문제나 사은품, 보조금 입금 등은 반드시 계약서에 반드시 작성하셔야
추후 분쟁시 유리하게 되며 원본계약서는 구매자 보관
개통시 필요했던 신분증 복사본 회수
실제 한 달에 납부 할 금액을 확인 과 할부원금 꼭 확인!!!
부가서비스 확인 (일부 판매점에서 요금제 / 부가서비스 강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도 정말 구입 후 14일 이후에 요금이 비싸게 나온 분, 허락없이 신분증사본으로 여러대
대리점에서 임의로 개통해서 몇 백만원 요금 납부 하신 분들 많습니다. 80만원이상 짜리 구입 하시면서 꼭 확인 해 주세요
2. 갤럭시S5 기기 봉인라벨 / 외관 / 구성품 상태 확인
1) 봉인라벨 개봉은 본인이 직접 개봉 및 라벨지 확인 (온라인 거래시 선 배송 후개통을 추천)
봉인라벨 가짜구별법 클릭 (대리점관리는 통신사 책임입니다.)
2) 구성품 확인 (본체기기, 배터리2개, 배터리보호케이스, 데이터케이블, 충전기, 충전거치대, 핸즈프리이어폰,설명서, 연장이어폰선, 기타 쿠폰)
3) 전체 도색 및 버튼이격현상 확인
3. 갤럭시S5 기기 상태 확인
▲ 갤럭시S5기기 상태 확인 (1)
(앱스) 전화 -*#7353# 을 눌러 메뉴 진입
■ 번인현상 테스트
위 8번 메뉴 진입 후 테스트 합니다.
▲ 갤럭시S5 기기 상태 확인(2)
(앱스) 전화 - *#0*# 을 눌러 메뉴 진입
4. 갤럭시S5 최초 통화일 확인
앱스 - 환경설정 - 디바이스 - 상태 - 최초통화일
(대략적 사용/중고폰 확인 때 사용되나 메인보드 교체시 초기화됨)
5. 갤럭시S5 갤러리 사진 확인
갤럭시S5 출고시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이 없습니다.
일부 휴대폰 매장에서 전시품을 판매하는 경우 사진이 저장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갤럭시S5 구입 후14일이내 불량 발견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1588-3366) 예약 후 불량판정 후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구입처에 교환/개통철회가 가능합니다.
(구입처에 따라 불량판정서 없이도 가능함)
일부 틀린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갤럭시S5 구매 후 확인 해야 할 사항|작성자 삼성스마트폰카페